로고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 제작 및 배포로 돌봄 공백 최소화에 앞장서다.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로 지역사회 돌봄 네트워크 강화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7:56]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 제작 및 배포로 돌봄 공백 최소화에 앞장서다.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로 지역사회 돌봄 네트워크 강화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4/04/26 [17:56]

▲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 제작 및 배포로 돌봄 공백 최소화에 앞장서다.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4월 26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포괄적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를 제작하여 지역 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된 돌봄 안내 지도는 의성군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돌봄 관련 시설과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지역사회 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학부모와 보호자들이 필요할 때 적절한 돌봄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의성교육지원청은 단위 학교들이 학교 홈페이지에 돌봄 안내 지도를 탑재하고, 안내장을 발송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돌봄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에서 돌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며, 돌봄 공백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돌봄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모든 아동이 필요한 돌봄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명호 교육장은 "의성군 돌봄 안내 지도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돌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