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 학습문제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

Wee센터, 코로나 19 이후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학부모 연수회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1:19]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 학습문제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

Wee센터, 코로나 19 이후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학부모 연수회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6/03 [11:19]

코로나 19 이후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학부모 연수회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2년 6월 3일 10시부터 13시까지 학생교육지원관 2층 회의실에서 경산 관내 중‧고등학교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청소년 자녀의 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주도적 학습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신서원 교수(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겸임교수/학습상담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학부모연수에서는 코로나-19이후 커진 학습격차 해소를 줄이고자 자녀의 주도적 학습을 위한 정서, 동기, 환경 등의 영향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학습을 위한 내외적 동기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학습 동기를 높이는 대처방안에 대해 초점을 두어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습에서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요소가 상호 작용하여 학습의 문제를 더욱 가중시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내 아이에게 맞는 학습환경이 무엇이며, 부모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지 아이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지 알게 되어 유익한 연수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이후 학습격차에 대한 우려가 큰데, 이번 연수로 청소년 자녀의 학습동기를 높이고 자녀의 특성에 맞는 학습환경을 통해 학습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의 역할을 함양할 수 있는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교육회복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