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양군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드려요~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키트 나눔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10:33]

영양군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드려요~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키트 나눔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5/09 [10:33]

 

영양군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드려요~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제17회 영양산나물축제 기간중 5월 13일, 14일 이틀간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에서 만든 산나물 레시피 나눠주기 행사를 한다.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관내 여성 학습단체로 영양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향토 음식과 지역 특화음식을 연구‧개발하여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으며, 이번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중 제철 산나물을 활용한 레시피를 나눔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영양의 어수리와 산나물을 홍보하고자 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나눠주는 레시피는 어수리김치와 산나물진주만두 2종이며, 어수리 김치는 싱싱한 어수리를 살짝 데쳐 영양의 색이 곱고 맛깔스런 영양고춧가루에 갖은 양념을 버무려 만드는 향긋한 산나물김치이며, 산나물진주만두는 데친 산나물을 다져 넣어 만두 소를 만든 다음 찹쌀에 굴려서 찌는 만두로 익은 찹쌀이 하얀 진주처럼 빛나는 모습에 진주만두라고 이름 붙여졌다.

‘레시피 키트’는 레시피 2종과 시식용 어수리김치 약간, 산나물진주만두 1개로 구성되어 각각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도록 작은 용기에 담아 나눠 줄 예정이다.

이옥용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은 “영양 어수리와 제철 산나물을 활용한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의 보급으로 영양의 맛있는 산나물이 널리 알려져, 청청 영양의 산나물을 많은 사람들이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