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성군, ㈜네오크레마와 세포배양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전경중 | 기사입력 2021/12/14 [12:15]

의성군, ㈜네오크레마와 세포배양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전경중 | 입력 : 2021/12/14 [12:15]

의성군청


[울진타임즈=전경중] 의성군은 12월 1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네오크레마와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미래 대체 식량인 배양육 산업이 급부상하면서 배양육의 세포를 키우는 과정에서 대량으로 필요한 배양배지를 양 기관이 협력하여 국산화 및 산업화를 선도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원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 전문기업으로 20년 이상의 식품소재 연구개발 업력을 바탕으로 식품바이오 분야로 사업 확장을 구상하고, 금년 7월 22일 의성군 협력기관인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및 ㈜티리보스와 세포배양용 배지 생산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의성군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구축하고 있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 연구개발 기지를 마련할 예정이다.

㈜네오크레마 김재환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로 배지산업에 선견지명을 가지고 과감한 투자를 해온 의성군과 함께 세포배양 배지 국산화에 한 획을 긋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세포배양산업 참여기업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 식품업계에서 이미 지명도가 높은 ㈜네오크레마가 우리군과 협력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네오크레마가 연구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