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미도서관, 환경개선으로 이용자 만족도 UP! UP!

화장실 리모델링, 포장공사, 엘리베이터 교체로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2/17 [15:30]

구미도서관, 환경개선으로 이용자 만족도 UP! UP!

화장실 리모델링, 포장공사, 엘리베이터 교체로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

전경중 | 입력 : 2020/12/17 [15:30]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은 2020년 6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총사업비 약 5억 6천만원 예산으로 화장실 리모델링공사, 주차장 포장공사, 엘리베이터 교체공사를 실시했다.


구미도서관은 1986년도 개관하여 많은 시민들의 애정과 관심속에서 운영되어왔다. 그러나 시설 노후화로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서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환경개선 요구가 있었다.


특히 화장실은 악취, 잦은 막힘과 협소한 공간으로 이용시 불편하다는 민원이 가장 많이 제기되었다. 도서관 주차장도 노후로 바닥 패임, 주차선 지워짐이 심하였고 엘리베이터는 잦은 멈춤 등 고장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다.


그래서 경상북도교육청 지원으로 노후 환경개선을 위하여 도서관 화장실 6개소를 배관, 타일, 칸막이, 변기, 세면기, 환풍기 등 전면 교체하는 리모델링공사를 실시하였고, 주차장은 전체 아스콘 포장공사와 오수관 배관공사를 실시하였다. 장애인 엘리베이터 1개소 전면 교체공사를 실시하여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구미도서관은 도서관 시설 노후화로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경규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장은 “도서관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여 이용자 친화적 공간을 다양하게 조성하여 지역주민이 책과 함께 문화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기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