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봉화초등학교 어린이적십자(RCY) 교내 봉사활동 마침표

전경중 | 기사입력 2019/12/13 [10:48]

봉화초등학교 어린이적십자(RCY) 교내 봉사활동 마침표

전경중 | 입력 : 2019/12/13 [10:48]

봉화초등학교(교장 장극봉) 어린이적십자(이하 RCY) 단원은 2019년 4월 첫 주를 시작으로 매주 월, 수요일 교내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해 2019년 11월 마지막 주를 끝으로 8개월여의 장기간의 봉사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봉화초등학교 RCY 단원들은 비가 내려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덥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본교 재학생의 교육 여건 개선과 깨끗한 학교 환경 만들기를 위해 교내 정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특히 봉화초등학교 RCY 단원들은 주말동안 학교 운동장을 방문한 방문객들이 무분별하게 방치한 쓰레기를 치우는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학교 학생회와 힘을 모아 깨끗한 운동장 만들기 활동에 주역으로서 역할해왔다.

교내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했던 배○○ 학생은 “긴 시간동안 친구와 학교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많이 추워진 날씨 때문에 더 이상 봉사활동을 할 수 없어서 아쉬워요”하고 말했다. 

장극봉 교장은 한 가지 일을 꾸준히 실천하는 일은 대단한 일” 이라 칭찬하며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을 돕는 봉사정신을 마음속에 새겨 지금처럼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가길 바란다.”며 RCY 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