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프로그램 ‘건강 돌봄놀이터’ 운영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8:17]

태백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프로그램 ‘건강 돌봄놀이터’ 운영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3/15 [18:17]

▲ 태백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프로그램 ‘건강 돌봄놀이터’ 운영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태백시는 오는 3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태백초등학교, 통리초등학교와 연계하여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학교 돌봄 교실 1~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주 1회 놀이형 영양교육과 주 2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건강 식습관 형성 및 신체 활동량 증진으로 비만 예방을 실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양교육은 식품군 알기, 건강한 간식, 아침밥의 중요성, 채소 친해지기 등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키워주는 내용으로 구성됐고, 신체활동은 얼음 땡 놀이, 술래잡기, 풍선 놀이 등 전통놀이를 포함한, 간단하면서 실내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 전후로 설문조사와 신체계측을 실시하여 비만도 평가 및 생활습관에 미치는 효과들을 평가하여 향후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소아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사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이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를 통해 지역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