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경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2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8:25]

경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경산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2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7/11 [18:25]

▲ 경산시청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시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2년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7개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도시, 도농, 농촌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아이돌보미 활동, 서비스 제공, 예산집행, 서비스 점검(모니터링) 사후조치 등 업무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우리 시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경산시가족센터는 이용자 만족도, 아이돌보미 활동률, 이용가정 증가율, 예산집행의 충실성, 지속적 서비스 점검(모니터링) 환류 등 대부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서비스 이용 경험을 확산하고 아이돌보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아이돌보미의 고충 해소 및 현장 문제 발생 시 중재·대응에도 힘썼다.

지역 이용자들은 ‘아이돌봄서비스는 한 번도 이용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 ‘경산시에 오래 살아야 할 것 같다’ 등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보였다.

우수기관의 운영사례는 아이돌봄중앙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자문(컨설팅)을 통해 널리 확산할 예정이며, 10월 개최되는 전국‘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우수기관은 장관상을 수여하고, 참석자들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리 지역에 아이돌봄서비스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맞벌이 등으로 힘든 부모와 함께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