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송군, 지역 복지증진 및 마을복지 공동체 구현!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임하댐노인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0:34]

청송군, 지역 복지증진 및 마을복지 공동체 구현!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임하댐노인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11/30 [10:34]

▲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임하댐노인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청송군은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와 진보면 소재 임하댐노인복지관이 11월 29일 지역복지증진과 마을복지 공동체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복지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제공 및 교류, 마을복지공동체 사업연계 및 상호 협력,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연계 협력 등의 내용을 주제로 체결됐다.

이상춘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민이 주민을 도와주는 이웃사촌복지공동체 구현에 있어 큰 원동력을 얻게 됐으며 앞으로 임하댐노인복지관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복지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는 이에 앞선 28일 청송군 진보면 광덕1리 경로당에서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진행했다.

마을복지계획이란 주민이 주도성을 갖고 마을의 복지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함으로써 좀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과정으로, 권기완 광덕1리장과 권영환 추진위원장을 포함한 주민 20여 명이 참여하여 주민 간 관계 형성부터 마을복지계획 완성까지 4주간 5회기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주민들이 주도하는 마을 복지사업 운영과 군민의 욕구해결에 선도적으로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