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지역 언론, 지방자치시대의 보물

경북도의회 의원 황이주 | 기사입력 2011/10/27 [00:28]

지역 언론, 지방자치시대의 보물

경북도의회 의원 황이주 | 입력 : 2011/10/27 [00:28]


울진타임즈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진타임즈는 그 동안 열악한 언론환경 속에서 쉼 없는 노력으로 지역 언론의 새 지평을 여는 데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전경중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모름지기 언론이란 건전한 여론을 조성하고 부정과 부패를 걸러내는 참으로 숭고한 임무를 지고 있기에 그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적잖은 어려움이 뒤 따를 것으로 사료됩니다.

주민들의 정보제공, 취재 및 자료수집, 그리고 독자 확보와 광고 시장 등 어느 것 하나 만족할 만한 여건이 갖춰지지 않은 울진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의 언론활동이란 정말 어려울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기에 이러한 수고를 자임하고 나선 울진타임즈에 힘찬 격려를 보내며 아울러 앞으로도 더욱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함이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측면에서 지역 언론의 당위성을 발견합니다. 지역 언론은 지방자치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보물과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 힘없는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를 지역에 널리 알리는 확성기 같은 존재, 사람들의 눈이 미치지 못하는 구석구석을 밝혀주는 반딧불 같은 존재가 돼 주길 소망해 봅니다.

더욱 곧은 펜으로 사회정의를 실현하고, 더불어 군민이 더욱 행복한 복지 울진을 구현하는데도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1. 10

경북도의회 의원 황이주 드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