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송군, 체험·휴양 농촌관광 활성화

숙박·체험비 50% 지원하는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지원사업 추진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9/05 [11:40]

청송군, 체험·휴양 농촌관광 활성화

숙박·체험비 50% 지원하는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지원사업 추진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9/05 [11:40]

 

▲ 청송군, 체험 휴양 농촌관광 활성화[숙박 체험비 50% 지원하는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지원사업 추진]-덕천마을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청송군은 코로나 장기화 및 물가상승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체험비의 50%를 할인 지원함으로써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현재 덕천마을, 신촌권역농촌체험휴양마을, 괴정꽃돌마을, 달기샘마을, 얼음골마을, 백석탄골부리체험휴양마을 6개소가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덕천마을은 고택체험, 예절교육체험, 신촌권역농촌체험휴양마을은 천연염색체험, 꽃차체험, 괴정꽃돌마을에서는 갈평지 하이킹체험, 얼음골마을은 사과요리체험, 백석탄골부리체험휴양마을은 백석탄 지질 탐방로 체험, 농촌문화생활 체험 등이 있으며, 각 체험휴양마을에서는 숙박과 체험이 어우러진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12월 말까지 사업비 한도 내 각 체험휴양마을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방법은 각 체험휴양마을 전화 문의 등을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촌의 자연환경과 숙박시설 등을 활용해 농촌을 찾는 도시민에게 휴식과 치유의 장을 마련하고 코로나로 침체된 농촌관광에 활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