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양군,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개최!

읍면별 ․ 기관단체 대표, 분야별 전문가 등 3개 분과 15명 구성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2:12]

영양군,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개최!

읍면별 ․ 기관단체 대표, 분야별 전문가 등 3개 분과 15명 구성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9/02 [12:12]

 

▲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영양군은 9월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수립 과정에서 군민을 대표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조정이 필요한 공약의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운영하며, 임기는 민선8기가 끝나는 2026년 6월까지이다.

평가단은 읍면별․기관별․분야별로 15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공약 실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3개 분과로 구성되며, 1분과는 농업․산림․문화관광분야, 2분과는 건설․경제․도시환경분야, 3분과는 행정․교육․보건복지분야의 공약사항을 검토한다.

평가단은 이날 첫 회의를 통해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정 및 분과 구성, 향후 평가단 역할에 대한 교육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분과회의, 세부실천 및 최종보고회를 거쳐 10월 중에는 공약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민선8기 출범을 맞이하여 앞으로 4년간 군정의 나침반이 될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며,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충실한 공약 이행으로 영양군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은 공약사항 최종확정 이후, 공약사업의 이행률을 높이고 행정 신뢰도와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군 홈페이지에 이행 사항을 반기별로 게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