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교육지원청 경산중앙초,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Up!Go!봉사단'

교육복지실 사랑Up!Go!봉사단 위생키트 기부 진행

전경중 | 기사입력 2021/11/23 [15:58]

경산교육지원청 경산중앙초,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Up!Go!봉사단'

교육복지실 사랑Up!Go!봉사단 위생키트 기부 진행

전경중 | 입력 : 2021/11/23 [15:58]

경산중앙초,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Up!Go!봉사단'


[울진타임즈=전경중 ] 경산교육지원청 경산중앙초등학교는 2021년 11월 2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오던 사랑Up!Go!봉사단의 지역사회 위생키트 기부를 진행했다.

사랑업고봉사단은 2017년 경산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들과 연계하여 활동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원봉사자 이론 교육, 재능기부를 위한 체험활동, 외부 자원봉사활동, 봉사관련 행사와 캠페인 참여 등을 실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예방으로 교내에서 지역사회기관 교육 7회, 학교 자체 교육 9회 등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고, 기부 물품 준비 5회를 통해 위생키트를 학생 스스로 만들고 준비하여 이번에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사랑업고봉사단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작년보다 올해 더 활동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작년에는 아예 비대면으로 위생키트를 기부했는데, 올해는 담당 선생님께라도 전달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고, 5학년 김○○ 학생은 “이번에 처음 교육을 받으면서 나눔, 배려, 환경 사랑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교육을 통해 기부랑 기후일기 챌린지에도 참여해보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랑업고봉사단이 준비한 이번 위생키트는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완성한 코로나19 예방과 환경 정비를 위한 소독제, 세정제, 비누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키트는 경산시 백천사회복지관을 통해 1인가구 어르신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