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봉화군, 내 곁에 ON 봉화은어축제, 집에서 즐긴다.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개최 결정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7/20 [09:45]

봉화군, 내 곁에 ON 봉화은어축제, 집에서 즐긴다.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개최 결정

전경중 | 입력 : 2021/07/20 [09:45]

 

 2020년 은어축제 축제관광포럼 당시모습


[울진타임즈=전경중]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안전 확보 차원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제23회 봉화은어축제’의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축소하여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기로 긴급 임시 이사회를 통해 결정했다.

지난해, 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한층 더 발전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축제로 추진 하기위해 준비해왔으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계획했던 봉화은어축제의 핵심 컨텐츠인 함께 어울려 즐기는 은어 반두‧맨손잡이 체험 등 축제장 여건상 방문객의 3밀(밀접‧ 밀집‧밀폐)형성을 피하기 어려워 방역 수칙에 위반되는 다중 밀집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축제의 연속성과 상징성 유지를 위해 “내곁에 ON, 봉화 은어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봉화은어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현장중계를 통해 양방향 소통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생물 은어 및 대표 요리 튀김, 구이)를 축제 시작 전인 7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하여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에게 아쉬움을 해소하고, 은어를 맛볼 기회를 제공하여 내년 은어 축제를 기약하는 기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단절에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축제를 시도하고 축제의 체계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다양한 의미가 공존하는 축제 추진으로 새로운 축제관광 트랜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최창섭 대표이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하루 빨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희망하며, 내년에는 여느 때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