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시-㈜스마트인디지털’과 손잡고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

4차 산업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으로 평생교육 역량강화 및 인프라 구축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7/19 [15:27]

‘경산시-㈜스마트인디지털’과 손잡고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

4차 산업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으로 평생교육 역량강화 및 인프라 구축

전경중 | 입력 : 2021/07/19 [15:27]


[호]경산시에서는 지난 16일, 경산시 사회적기업 ㈜스마트인디지털과 ‘4차 산업기술과 접목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인디지털은 ‘단디’컴퓨터 제조업체로 2012년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 2018년 착한나눔컴퓨터 기증사업 등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지역 토종업체이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메이커 교육’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평생학습 강사 총 70명을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교육 내용으로는 시민들을 위한 ▸3D 프린팅 메이커 ▸코딩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영상편집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개설 및 영상 편집 강의는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 교육으로 언택트 시대 비대면 평생교육 강의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강좌로 평생학습 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는 “스마트 메이커 교육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경산시의 적극 행정에 감사를 표하며, 경산시 사회적경제협의회 등 우수한 인력자원을 활용하여 경산시와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평생 교육 진흥을 위해 ㈜스마트인디지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평생 학습 변화의 길목에서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은 시민들은 물론 우리 시 평생학습에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메이커 교육’은 강좌별로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강의료는 무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