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군, 2021년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7/16 [15:55]

영덕군, 2021년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전경중 | 입력 : 2021/07/16 [15:55]

 


[울진타임즈=전경중] 영덕군은 청년인구유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8월 13일까지‘2021년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자 1명(팀)을 추가 모집한다.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을 가진 청년창업가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초 공고일 기준 만 19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출신 지역 및 거주 지역의 제한은 없으나, 경북에 주소지를 둔 청년은 경북 외 타 지역 청년과 팀을 구성하여야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지역자원과 특산품 등을 활용한 관광 상품과 기념품 개발·판매, 미술·음악·사진 등 청년문화예술 창작 활동 지원, 전시·체험공간 및 음식점·게스트하우스 운영, 기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모든 분야이다.

영덕군은 영덕군 특산물을 이용한 상품, 지역명소를 이용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 창업가를 우대하고 있다.


사업의 최종 선정자에게는 1명(팀)당 정착 활동비와 사업화 지원금으로 연 2,0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제공한다. 1년차 사업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2년차까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덕군은 2018년부터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을 시작하여 도시청년 7명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과 창업을 지원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으로 지역특산물 및 우수한 기술을 활용한 역량 있는 도시청년들의 창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새 활력을 불어넣을 준비를 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