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황연동, 홀몸어르신 사랑의 쑥떡 나눔 행사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5/06 [14:37]

태백시 황연동, 홀몸어르신 사랑의 쑥떡 나눔 행사

전경중 | 입력 : 2021/05/06 [14:37]


[울진타임즈=전경중] 태백시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홍성)는 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홀몸어르신 200세대에 쑥떡 및 카네이션 꽃을 전달하는 ‘사랑의 쑥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사랑의 효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하여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김길동 , 이한영 시의원, 이종남 황연동주민자치회장, 김종인 통장협의회장, 유홍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각 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 단체는 ‘사랑의 효 나눔’ 대상 75세이상 홀몸 어르신 200세대를 사전 선정하고, 회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직접 마련한 쑥과 재료로 떡을 만들고, 포장 작업을 거쳐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면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자발적인 나눔과 기부를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은혜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단체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유홍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은 “사랑의 효 나눔 행사가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핌과 동시에, 부모님에 대한 공경과 은혜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