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주시, '2021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5/04 [10:06]

영주시, '2021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전경중 | 입력 : 2021/05/04 [10:06]


[울진타임즈=전경중] 경북 영주시는 4일 제1회의실에서 섬김행정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한 ‘2021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업무처리 진행을 말하며,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미소를 되찾기를 위해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장려 및 민원 처리의 합리적 신속성과 민원입장의 민원해결을 위한 행정을 지원을 추진한다.

강성익 부시장을 비롯한 내부위원(공무원) 4명, 외부위원(민간위원) 6명 등 총 10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적극행정 영주를 만들기 위한 고민과 해결방안, 민관협치 등 적극 행정 전반에 대한 의견들을 가감없이 논의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100대 과제 선정, Y-세일 이벤트 등의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2021년 영주시 적극행정 연중 추진계획 전반에 대해 민관이 하나가 되어 창의적이고 실효적인 안건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에 대한 의견제시 및 사전컨설팅, 적극행정에 대한 징계 면책 등 적극행정 전반에 대한 심의 등에 대해 지혜로운 결정을 통해 영주시의 적극행정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자의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강성익 부시장은 “이번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수립된 2021년 영주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서 해 적극행정의 마중물 역할을 잘 수행토록 기반 마련과 활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