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주시,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5/04 [10:05]

영주시,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전경중 | 입력 : 2021/05/04 [10:05]


[울진타임즈=전경중] 경북 영주시는 10일부터 31일까지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허가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인허가 민원상담 후 서면으로 실시하며, 기간 중 인허가 관련 단순·복합민원과 진정민원을 상담하는 민원인이면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지난해 시행한 설문방식을 일부 변경해 인허가 관련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방문 편리성, 신속 정확성, 친절도 등 기존의 26문항에서 15문항으로 문항 수를 줄여 응답자의 집중도를 키웠으며, 즉결처리 민원신청자와 제증명 민원신청자는 제외된다.

또한, 허가민원 처리의 경험 유무를 알 수 없는 홈페이지 접속자에 대한 설문을 허가부서 방문 민원인 대상 설문방식으로 대체하고, 부정적인 응답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재 설문을 실시하는 등 설문방식에 변화를 주었으며,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을 함께 작성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번 설문방식의 변환을 통해 민원 취약요인 발굴 및 개선방안 도출이 훨씬 용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방문 민원인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좋은 점은 확대 시행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해 인허가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수 허가과장은 “이번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해 고객이 감동하는 섬김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