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소방서, 화제의 선물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를 막아줘요

울진소방서 후포119안전센터 | 기사입력 2021/02/10 [14:52]

울진소방서, 화제의 선물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를 막아줘요

울진소방서 후포119안전센터 | 입력 : 2021/02/10 [14:52]

 

 

                                                                                  울진소방서 후포119안전센터

                                                                                                     소방사 한용석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로 인해 가족 간의 만남이 어려운 시기에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 무엇일까?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거해 단독ㆍ다가구ㆍ연립ㆍ다세대와 같은 일반주택에 설치해야 하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이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사용하면 소방차 1대가 출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리며 화재 사실을 알리고 빠른 대피와 신고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울진소방서는 지난 2월 1일부터 5일간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위한 화재예방대책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1인 릴레이 일제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민접촉을 최소화한 비대면 홍보로 화재안전관리를 통한 안전 환경 조성 및 군민이 따뜻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하지만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독려와 다방면의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나, 인식부족 및 설치율은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작지만 따뜻한 선물 ‘설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을 통해 소중한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어떨까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