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랑,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운영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받아가세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한 12월~3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으로 운영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2/17 [18:40]

중랑,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운영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받아가세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한 12월~3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으로 운영

전경중 | 입력 : 2020/12/17 [18:40]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중랑구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에너지 절약 동참을 독려하고 나섰다.


12월~3월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초미세먼지 배출원 중 비중이 높은 난방 등에 의한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이다. 구는 해당 기간 에너지 절약에 동참한 가구에 ‘에코마일리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지급해 미세먼지를 줄이기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란 직전 2년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20% 이상 절감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포인트로, 20% 이상 절감회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10,000마일리지, 30% 이상 절감회원에게는 1만 2천원 상담의 12,000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이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은 6개월 단위로 진행하는 기존 에코마일리지 평가에 추가로 진행되며, 에코마일리지 회원들은 정기마일리지는 물론 특별포인트도 함께 지급받을 수 있다.


특별포인트는 11월 30일까지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계산해, 21년 7월말 지급될 예정이다. 마일리지는 현금전환 및 지방세납부, 모바일 문화 상품권 등으로 전환할 수 있고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기부도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에너지 절약을 통해 추가 마일리지도 적립받고 지구온난화도 막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배출저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1월, 5회 연속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청소년 대상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 태양광 설치지원, 건물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월드서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