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포구, 제4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 입상작 발표

모두가 힘든 상황 속 총 118편에 이르는 응모작 접수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2/16 [10:30]

마포구, 제4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 입상작 발표

모두가 힘든 상황 속 총 118편에 이르는 응모작 접수

전경중 | 입력 : 2020/12/16 [10:30]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마포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구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재로 마포의 비전을 담아내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의 당선작을 지난 9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에는 ‘코로나19 극복하는 슬기로운 마포생활, 나만의 마포를 담아라’라는 주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마포이야기,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는 마포구의 각종 행정사업 이용 후기, ‘마포 걷고싶은길 10선’과 ‘마포M클래식 축제’ 등을 체험한 후기 등 다양한 소재로 응모할 수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118편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1, 2차 심사를 거쳐 이 중 최종 8개의 작품이 가려졌다.


최우수작은 철길 따라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경의선 숲길’을 코스로 마포의 가을을 담아낸 정민혜 씨(금천구)의 ‘가을과 함께한 마포 걷고싶은길 <경의선 숲길>’이 선정됐다.


우수작은 ‘걷는 만큼 보이는, 내가 사는 마포’라는 주제로 ‘마포 걷고싶은길 10선’을 모두 직접 걸어본 후기를 포스팅한 신동호 씨(마포구)의 작품, ‘강변도시 마포, 한강을 흐르다/힐링 산책로 Best 10’을 담아낸 이기채 씨(마포구)의 블로그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이 밖에 비대면으로 진행된 마포M클래식 축제에 100인의 랜선관객으로 참여한 김명란 씨(경기도 하남시), 마포 걷고싶은길 10선 중 ‘하늘노을길’을 걸으며 마포의 가을풍경을 담은 황윤하 씨(관악구)와 ‘매봉상암길’을 걸은 윤동선 씨(강남구), ‘아현동 고갯길’을 걸은 한혜진 씨(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낸 윤수영 씨(경기도 평택시) 등 총 5명의 작품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으며,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5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아울러 입상작들은 마포구청 공식 SNS 및 누리집 등에 게시해 향후 마포구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블로그 또는 누리집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블로거들의 안전한 마포 즐기기 경험과 우수한 블로그 콘텐츠가 다른 많은 이들에게 잠시나마 답답함을 해소해 주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월드서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