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미시, 2020 찾아가는 인구정책 공감교육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1/16 [17:20]

구미시, 2020 찾아가는 인구정책 공감교육

전경중 | 입력 : 2020/11/16 [17:20]

 

(울진타임즈) 구미시는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결혼과 출산, 가족에 대한 가치관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고자 어린이를 둔 가족대상으로 3회에 걸쳐 150여명에게 맞춤형 찾아가는 인구정책 공감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실시된 교육은 ▸11월14일(토) 가족행복플라자에서 하정민 강사의 ”그림책 낭독 및 가족체험교육“ ▸11월21일(토) 양포도서관에서 김리라 그림책작가의 ”우리 가족은 위대한 건축가! 인형극이 있는 미술시간 마술시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그림책에서 보여주는 아이들의 놀이」「놀면서 자라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휴일을 맞아 가족과 함께 위대한 건축가가 되어 나만의 집도 만들어 보고, 인형극 놀이도 하면서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가족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해 주길 희망한다“면서,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이 더 이상 개인만의 책임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촘촘한 돌봄환경 구축과 일・생활 균형 사회분위기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