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FIRA 동해본부, 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추진

전경중 | 기사입력 2018/07/27 [17:41]

FIRA 동해본부, 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추진

전경중 | 입력 : 2018/07/27 [17:41]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본부(본부장 신성균)는 강원도 동해시 묵호 연안 해역에 어가소득증대를 위한 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해시 해역의 특화어종인 대문어의 산란·서식장 조성을 통하여 재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수산자원 공급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작되어 2019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60억원이 투입된다.


어장환경조성, 대문어 산란·서식장 조성, 환경개선, 모니터링, 시험구조물 설치 및 관리 등을 주요 골자로 올해는 산란가능한 어미 문어 방류, 인공어초(텐트형어초, 날개부를가진어초, 개량요철형어초) 설치, 대문어 잠입용 시험구조물 설치, 수산자원관리수면 지정 등이 추진되고 있다.


동해시는 본 사업으로 조성된 대문어 산란·서식장(110 ha)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금년 4월 수산자원관리법에 의거 수산자원관리수면으로 지정한 바 있다.


동해본부 신성균 본부장은 “오징어와 함께 동해안을 대표하는 대문어 자원의 지속적 공급거점 확보하고, 대문어 자원량 증대에 따른  어업인들의 소득에 기여하기 위하여 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 공급거점 확보를 위한 조성기법 개발 및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해안 대문어 자원회복 및 어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 “이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