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함평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보건소, 2040세대 대상…9월 한 달간 이벤트 다채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09:17]

함평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보건소, 2040세대 대상…9월 한 달간 이벤트 다채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4/09/04 [09:17]

▲ 함평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전남 함평군이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운영한다.

함평군은 4일 “함평군보건소는 전날 오후 함평군청 2040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존’을 운영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 안내 등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의 심벌로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3040세대에서 2040세대로 확대 운영하며, 스스로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군은 9월 한 달간 ▲건강행동 실천을 위한 ‘퀴즈 및 자가건강측정 인증샷 이벤트’ ▲보건사업 연계 ‘건강강좌’ ▲함평읍 5일장 내 레드서클 홍보 캠페인 ▲읍·면 시가지 현수막 게시 및 옥외 전광판 홍보 등을 통해 군민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