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어업대전환의 초석을 다지다!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2:03]

울진군 어업대전환의 초석을 다지다!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1/24 [12:03]

 

▲ 울진군 어업대전환의 초석을 다지다!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 결과보고회 개최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울진군은 어자원 감소, 수입 수산물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 발전을 위한 어업대전환 프로젝트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특히 어업대전환의 일환으로 새로운 유통시스 구축에 힘을 쏟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신선 수산물 유통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을 진행하여 지난 1월 22일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신선 수산물 유통 시스템 구축 컨설팅 시범사업’은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및 수도경기·내륙권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이다.

2023년 6월부터 시행된 시범사업을 통해 군과 용역업체가 협업하여 캠브로박스 및 은박박스, 스티로폼 박스 등으로 패키지를 세분화하고, 고속버스 및 냉장탑차 등으로 나눠 실제 100여 건 이상의 주문을 당일 배송 처리했다.

이를 통해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사업을 본궤도로 올리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울진군은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지역 주민들과 상생 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특히 인근 산간 지역 수산물 배송 시스템을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울진 수산물 판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신선 수산물 유통 시스템 구축 사업의 단계적인 추진을 통해 민선8기 주요 정책 방향의 하나인 어업대전환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수산물 유통 분야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