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동시,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

안동시·K-water·안동대학교가 함께 힘을 모아 청년을 위한 공간 조성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6:50]

안동시,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

안동시·K-water·안동대학교가 함께 힘을 모아 청년을 위한 공간 조성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3/05/30 [16:50]

▲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안동시가 30일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석주로 383)에서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권기창 시장, 박일준 K-water 안동권지사장,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송준협 단장, 청년예비창업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시설을 둘러보며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사업은 시 ⇔ K-water ⇔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등 지역 주요 기관들이 협업하여 초기 자본과 공간 부족으로 카페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청년예비창업자에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권기창 시장은 “우리시의 보물단지인 안동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에서 청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경제적 자립 지원을 비롯한 창업 문화를 확산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고, 테스트베드 오픈을 위하여 함께 힘써주신 K-water 안동권지사와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픈한 전망카페의 청년예비창업자는 김기현 氏(25세)로 작년 개최된 BETA 페스티벌 카페창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1년간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