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해교육지원청,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체험 기회 제공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0:24]

동해교육지원청,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체험 기회 제공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5/30 [10:24]

▲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23일 동해광희고등학교 ESD 동아리와 일레븐 아레스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동해광희고등학교 ESD 동아리가 참여한 “One Jump” 프로그램은 교육부 주최 2023 진로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환경보존 및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학생들이 직접 동해시를 상징할 수 있는 굿즈를 3D 프로그래밍, 금형틀을 활용해 만드는 환경‧산업‧문화가 융·복합된 프로젝트이다.

진로동아리 지원사업 “몽키(夢 Key)”는 동해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이 선택한 직업군과 관련된 전문 직업인의 이론교육 및 직업 체험 활동을 5회기 이상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일레븐 아레스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강원 FC 동해U12 전문멘토들이 볼터치 훈련 및 전술을 익히는 기초 교육을 진행했으며, ESD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해양환경공단 동해지사 멘토가 해양 환경보호 및 오염 사례를 교육했다.

박광서 교육장은 “동해시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