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

“집단상담 봉사로 지역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전망 역할”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5:51]

경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

“집단상담 봉사로 지역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전망 역할”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28 [15:51]

▲ 경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3월 27일 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신입 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은 지역내빈을 비롯하여 관내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감성장연구소 심미경대표가 '인지심리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신입봉사자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관내 학부모들도 참석한 가운데 “인지행동심리치료에서는 자녀들의 문제행동과 감정의 배후에 있는 비합리적인 신념을 극소화시키고, 점차 삶에 대한 생산적이고 유연한 생각으로 바꾸어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이 호응을 얻었다.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부모들로 구성된 상담봉사단체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경산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성함양 집단상담 신청이 매년 늘어 학교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애써주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특히 “올 한해도 관내 학생들에게 인성함양 집단상담을 통해 학교폭력과 학교부적응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