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산서 ‘시·군 현장 정책투어 시즌2’ 포문 열어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4:3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산서 ‘시·군 현장 정책투어 시즌2’ 포문 열어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28 [14:35]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산시 현장 정책 간담회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도내 시·군을 직접 찾아 지역별 정책 현안을 경청하는 ‘경기도 시·군 현장 정책투어’ 시즌2의 포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27일 오산시 오색문화체육센터 다목적실에서 오산시와 현장 정책 간담회를 열고, 오산지역 현안 사업과 경기도·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간담회에는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과 이권재 오산시장 및 오산시 관계자들을 비롯해 김성수(하남2) 기획수석, 지미연(용인6) 수석대변인, 윤태길(하남) 윤리위원장, 고준호(파주1) 정책위원장, 이인애(고양2) 정책위 부위원장, 김도훈(비례) 기획부대표, 정하용(용인5)·김영민(용인2) 쇄신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오산시와의 정책 간담회는 지난해 1차 실시된 ‘시·군 현장 정책투어’ 후속 격으로, 도의회 국민의힘과 오산시 간 맺어진 ‘상생교류정책협약’의 이행 현황과 오산지역 현안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간담회에서 이 시장과 오산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한 뒤 오산천 물놀이장 건립 예정지, 독산성 산문 등 지역 현안 관련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브리핑을 청취했다.

곽미숙 대표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오산시에서 두 번째 현장 정책 투어를 열게 돼 기쁘다”며 “도내 각 지역에서 필요한 정책들을 지원하는 것이 경기도 전체 성장에 씨앗이 되리라 보고, 오산시를 비롯한 시·군 챙기기에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오산시 현안에 관심을 가져주신 도의회 국민의힘에 감사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부분들에 많은 협조와 도움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별 맞춤형 민생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해 11대 의회 출범 직후 추진된 도의회 국민의힘 ‘시·군 현장 정책투어’는 의정부·하남·남양주·오산·포천시 등을 찾아 ‘상생교류정책협약’을 맺는 것으로 걸음을 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올해 협약 대상 시·군 현안에 대한 후속 점검과 아울러 정책 교류 시·군을 넓히는 ‘시·군 현장 정책투어 시즌2’ 행보에 나설 예정으로, 오는 31일에는 양주시를 방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