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주시노인복지관, 2023년 권익교육 실시”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7:24]

“영주시노인복지관, 2023년 권익교육 실시”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3/03/21 [17:24]

▲ “영주시노인복지관, 2023년 권익교육 실시”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은 21일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하는 권익교육 1편 성교육을 실시했다.

권익 교육은 총 5편으로 성교육, 양성평등교육, 노인인권교육, 노인학대예방교육, 소비자피해예방 순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오후 13시 두 차례로 실시한다.

복지관 이용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에 맞춰서 신청하고 이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특강 형식으로 월 마다 한 번씩 진행되던 강의를 엮어서 보다 많은 회원들이 들을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고 한다.

이번 성교육을 수강한 회원은 “성과 관련되어 변화된 요즘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잘 몰라서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예전에는 당연했던 것들이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이게 아닌데 라는 의구심을 들게 한다면 우리는 새로운 것을 알아봐야 하고 받아들여야 할 때.”라며 “우리의 권리도 시대에 따라 변하고 있기에 나도 모르게 침해를 받고 있지 않는지 교육이 필요하다.” 라고 했다.

한편, 28일에 진행하는 양성평등교육을 수강하고 싶은 60세 이상 영주시민은 영주시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