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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사과” 서울시민들 유혹!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1월 28일 ~ 29일 양일간 서울시 서초구청 광장 앞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의 특산품인 청송사과를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홍보행사에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청송사과GAP사업단(회장 황선구) 군·읍면 임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청송사과의 새로운 소비시장 창출을 위해 시식과 설명을 병행하여 서울시민들에게 홍보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청송군의 새로운 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 청송황금사과 “황금진”도 적극 홍보하며 청송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기회도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한국 사과산업의 선두지역으로서의 역할과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소비자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배기술 정립과 미래형 스마트 과원 조성, 군이 보증하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체계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청송사과의 브랜드 가치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지난 10월 청송사과 대표 품종인 부사 품종을 서울·경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외 7개 지점에서 첫 출하 행사를 가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기도 했으며, 201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개막전(서울 잠실) 청송사과 홍보행사, 청계산 홍보 마케팅에 이어 이번 서초구청 광장 홍보행사까지 대한민국의 중심인 서울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청송사과의 브랜드 가치 상승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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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진소방서,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소방차 길터주기`
겨울철은 다른 계절과 달리 화재예방이 더욱 강조되는 계절이다. 여름과 가을에 비해 기온이 하강하면서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이로 인한 화재 발생건수가 상대적으로 높으며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점유율 또한 가장 높다. 이에 매년 소방서에서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등을 추진해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와 선제적 현장대응능력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5년간 겨울철 화재는 크게 줄지 않고 구급출동 건수도 증가하고 있어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확보와 재난 발생 시 소방차가 초기 대응에 효과적으로 출동하기 위한‘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싶다. 심정지 환자의 경우에는‘4분 경과 후 1분 마다 생존율이 7~10%씩 감소’ 하고‘10분경과 시 생존율은 5% 미만으로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소방이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소방차 통행로 확보를 위하여 숙박시설 밀집지역, 주택 밀집지역, 전통시장 등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를 하고 있으며, 2010년 12월 9일‘도로 교통법’개정에 따라 긴급 소방차량에 대한 양보의무 위반 차량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단속보다는 양보하는 시민 의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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