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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 정보화 마케팅 교육으로 “농가소득 증진”

유튜브(YouTube)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직거래교육 실시


울릉군은 농업인 정보화‧마케팅 역량강화교육을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위해 야간시간을 활용하여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인 아름스토리연구소 김지수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농업인 SNS활용 실전 감성 마케팅 전략, QR코드 만들기, 사진 편집하기, 위젯 만들기 등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이론과 실습 하였으며, 특히, 유튜브(YouTube)를 활용한 농업인들의 새로운 판로처 개척과 온라인 홍모마케팅 능력배양에 주안점을 두었다. 

 농업인 정보화 마케팅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면서 실제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감을 높혔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정보화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경향과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들이 양성되어 농가소득증대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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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진소방서, 제2의 탈출구 경량칸막이 기고문
우리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는 경량칸막이가 어디에 존재하고 있을까 라는 의문을 한번쯤 가져본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4년 전 2016년 2월 19일 부산 해운대구 모 아파트에 불이난 것을 이웃이 신고 했다. 집에서 잠을 자다가 뜨거운 연기에 놀라 잠을 깬 이 씨는 얼른 아내를 깨우고 3살 딸을 가슴에 꼭 끌어안았다. 불은 출입문과 인접한 주방에서 내부로 번져 현관으로 탈출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 씨는 아내와 딸을 데리고 일단 베란다로 피신했다. 밖은 아파트 7층 높이였다. 유독가스가 번지는 아찔한 상황에서 이 씨는 베란다 벽을 부수면 이웃집으로 연결된다는 사실을 번득 떠올렸다. 이 씨는 석고보드로 만든 경량 칸막이벽을 있는 힘껏 뚫고 옆집으로 들어가 가족의 목숨을 모두 구했다. 이와 같이 경량칸막이의 설치 덕분에 일가족은 다행히도 무사할 수 있었다. 경량칸막이라 함은 아파트, 공동주택 화재 시 출입구나 계단으로 대피하기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옆 세대로 피난하게 하고자 9mm가량의 석고보드로 만들어 놓은 벽체로 여성은 물론 아이들도 몸이나 발로 쉽게 파손이 가능한 벽을 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경량칸막이에 존재 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고 부족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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