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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군 농민단체들 청송사과 홍보 발 벗고 나서

청송사과GAP사업단(부산), 농촌지도자청송군연합회(포항) 청송사과 우수성 홍보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지역 농민단체들이 청송사과 홍보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고 밝혔다.

먼저, 청송사과GAP사업단(회장 황선구)이 지난 27일∼28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 젊음의 거리에서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송 황금사과 시식 및 홍보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쳤다.

청송사과 GAP사업단은 현재 961명의 회원으로 구성, 참여농가의 90%이상이 GAP인증을 받은 단체로, 황선구 회장은 “지속적인 재배기술을 통한 고품질 청송사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회원들이 직접 홍보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청송군농촌지도자회(회장 윤수석)에서 포항시 북구 큰숲교회를 방문해 청송사과를 나눠주며 청송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도 가진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농민들이 직접 청송사과를 홍보하니 도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 같다.” 며,  “향후 이런 행사를 적극 활성화시켜 청송의 모든 농산물들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명실상부한 농산물브랜드 1위가 되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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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하면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숲
일자리는 인생설계의 출발점이다. 좋은 일자리가 마련되어야 안정적으로 미래를 그려볼 수 있다. 그러나 각종 규제, 경제여건 등 현실적인 장벽들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을 선호하고 새로운 일자리가 쉽게 생기지 않는 게 현실이다. 일자리 문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상당히 과감한 접근이 필요하다. 과감함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다. 즉 국민들이 상상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상상에 날개를 달아주는 핵심 정책수단이 바로 ‘규제개혁’이다. 산림청은 경제성장동력에 불을 붙이기 위해 규제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예시로 임산물의 범위 확대를 들 수 있다. 종전에는 임산물의 범위가 합판, 단판 등 법령에 나열된 것에 한정됐다. 이 부분을 개정해 목재제품 전부가 임산물에 포함되도록 했다. 즉 민간에서 신산업 육성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한 산림분야 진입이 용이해졌다는 뜻이다. 또한 올해 12월 개정 예정인 공동산림사업 수행자 범위도 좋은 사례이다. 종전에는 공동산림사업 수행자에 산림조합, 공공기관, 대학 등만 인정됐다. 이 수행자에 곧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도 추가된다. 산림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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