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임광현 도의원, 전통사찰 보수정비사업·문화제 돌봄사업 혈세낭비 막아야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1/04 [16:18]

경기도의회 임광현 도의원, 전통사찰 보수정비사업·문화제 돌봄사업 혈세낭비 막아야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11/04 [16:18]

▲ 임광현 부위원장(국민의힘, 가평)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부위원장(국민의힘, 가평)은 4일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전통사찰 보수정비사업과 문화제 돌봄사업의 철저한 감독을 주장했다.

임광현 부위원장이 문화체육관광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는 전통사찰 내 기존시설 개·보수를 통해 민족문화의 유산으로서 역사적 의의를 가진 전통사찰과 문화유산을 보존·지원함으로써 전통문화의 계승 및 민족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전통사찰 보수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전통사찰 기존시설의 법당, 수행시설, 부대시설 등을 개·보수하기 위해 2022년 102억원의 사업예산이 수립된 바 있다.

임 부위원장은 최근 국정감사에서 관리가 불가능하거나 필요 없는 취소된 문화재 214개가 민간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군부대에 위치한 사실을 언급하며 “문화체육관광국에서 추진 중인 전통사찰 보수정비 사업과 문화재돌봄사업이 부실하게 운영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임 부위원장은 “문화체육관광국에서 해당 예산이 올바르게 집행되도록 관리감독 책임을 철저히 하라”고 밝히며, “해당 사업에 대해 결산과정과 현장 점검 등 의정활동을 통해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