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군, 제7회 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군민 모두가 어제보다 더 나은 삶을 실현하는 울진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0/27 [13:55]

울진군, 제7회 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군민 모두가 어제보다 더 나은 삶을 실현하는 울진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10/27 [13:55]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울진군은 27일 밀레니엄 힐튼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7회 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에서 공공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울진군은 코로나19와 대형산불 등 연이은 재해재난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전국 226개 자치단체의 경쟁 심화 속에서 큰 변화 없이 답보하고 있는 행정의 돌파구가 무엇보다도 시급한 상황에서 과감한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 기업경영 방식의 접목 그리고 지금까지의 틀을 깨는 방식의 혁신을 제시한 민선 8기 공약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7월 지역의 산적한 과제를 안고 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 울진군은 글로벌 원전 최강국 중심도시 건설, 관광객 1,000만 시대 준비, 울진형 산업시스템 구축을 신 혁신전략으로 삼아 실행 로드맵을 착실히 수립하여, 도약하는 울진으로의 거대한 도전을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

먼저, ‘글로벌 원전 최강국 중심도시 건설’을 위해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통해 신한울 3, 4호기를 조기에 건설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원전의 열과 값싼 전기를 활용한 대규모 청정수소 생산 실증단지 조성 및 이를 연계한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선정을 통해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여 전력 사용이 많은 첨단 벤처기업 및 원자력발전소 협력업체를 유치해 울진 미래의 대전환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다음은 관광시설 중심에서 킬링 컨텐츠 중심으로‘울진 관광 1천만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다. 관광 패러다임의 변화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사계절 이용 가능한 오션리조트를 개발하고, 체험콘텐츠, 대표 먹거리 개발, 농·산·어촌 융복합관광코스 등 관광객을 유인하는 권역별 관광 브랜드화를 추진할 뿐만 아니라 어촌과 해양 레포츠의 상생발전을 위한 복합 해양레저관광 도시 구축 등 관광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미래 관광자원을 선제적으로 개발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관광 일번지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끝으로, 지속 가능한 ‘울진형 산업시스템 구축’으로 울진 경제 부흥의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다. 자립형 스마트 팜 운영, 대규모 계약 재배를 통한 수익형 모델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울진형 산업시스템을 발굴하고, 계절 농산물 장기 보관용 대형 저온 창고 건립과 e-커머스 활용 등으로 울진만의 새로운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여 군민 모두가 안정적인 수익과 일자리를 보장할 수 있는 지역산업의 기반을 튼튼히 조성할 계획으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선 8기의 중점 공약사업, 대형 프로젝트사업,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혁신성장 전략사업을 중심으로 울진의 미래를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라며 “군민의 저력과 강한 행정 실행력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울진을 건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