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전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경산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실시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6:41]

안전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경산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실시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6/10 [16:41]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등 체험활동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2022년 6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중, 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대상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부에 위탁하여 운영하였다.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상황, 환자 평가 및 쇼크처치 시 행동요령,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및 재난안전교육 등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15차시를 이수하도록 구성했다.

이날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수학여행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 교육활동 중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신장하여 실효성 있는 연수가 되도록 했다.

이용만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에서 직면하는 응급처치와 위급상황에 대응하는데 자신감을 가지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운영 방안을 모색하여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