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사례회의 실시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1:21]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사례회의 실시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6/03 [11:21]

학습코칭단 사례회의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022년 6월 2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청도 지역 학습코칭단 27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학습코칭의 노하우를 가진 뛰어난 학습코칭단 6명이 직접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시고, 지도 방안과 기타 활용 방안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다.

윤병직 학습코칭 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을 살려 수학 코칭에서 가감승제의 지도 방안에 대해서, 하성민 학습코칭 선생님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기초 연산 10의 수 만들기 지도 방안을 공유해 주셨다. 박강숙 학습코칭 선생님은 거부감 없이 읽고 쓰기에 대해서 안내해 주셨고, 김수임 학습코칭 선생님은 오래오 글쓰기를 통해 읽고 쓰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 시키는 방안에 대해 안내해 주셨다.

학습과 관련된 코칭 노하우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발표해 주신 선생님도 있다. 강문옥 학습코칭 선생님은 웃음 카드를 이용한 정서행동지원 방안에 대해, 김지윤 학습코칭 선생님은 진진가 게임을 통한 마음 열기 방안에 대해서 안내 해 주셨다.

특히, 이번 사례회의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기초학력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는 정광봉 장학사님께서 함께 하시어, 학습코칭단의 사례 발표와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도교육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학습코칭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 모두 거리 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했다.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호상 교육지원과 과장은 “우리 학습코칭단 선생님의 노하우가 반짝반짝 빛나는 자리였다.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지신 학습코칭단께서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며 효과적이었던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학습코칭의 역량을 기르고 조금 더 학생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학습코칭단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