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군 자치행정과, 농촌일손 도우며 ‘현장행정’ 다짐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1:23]

영덕군 자치행정과, 농촌일손 도우며 ‘현장행정’ 다짐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5/27 [11:23]

영덕군 자치행정과, 농촌일손 도우며 ‘현장행정’ 다짐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영덕군 자치행정과 직원 15여명은 지난 26일 영해면 원구리의 한 농가를 찾아 농민들의 어려움을 체험하고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일손을 돕는 등 현장행정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과 적과시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적기영농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관할지역 농촌의 고충을 이해하고 의견을 수렴해 이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계기가 됐다.

해당 농가주는 “한해 농사의 성패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에 노령화와 코로나19로 인력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군청 직원들이 팔을 걷고 찾아와 일손을 도와준 덕분에 급한 일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들은 “지역 농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몸으로 겪고 함께 나눈 경험이 앞으로 공무에 임함에 있어 보다 현장 중심적인 행정을 펼치는 소중한 자산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덕군 이태호 자치행정과장은 “지역 농민들의 활발한 경제활동은 지역의 근간이자 자치행정의 원동력”이라며, “이러한 봉사활동이 일회적인 행사성 이벤트로 끝나지 않도록 직원들과 함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천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