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성군, 이웃사촌시범마을 골목정원 조성

김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0:11]

의성군, 이웃사촌시범마을 골목정원 조성

김기영 기자 | 입력 : 2022/05/27 [10:11]

이웃사촌시범마을 골목정원


[울진타임즈=김기영 기자] 의성군은 지난해 조성한 의성군 안계면 용기7길 벽화거리 일대 골목정원을 용기8길까지 확대하여 조성할 계획이며,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주민들과 함께 꽃과 나무를 식재할 예정이다.

이번 이웃사촌시범마을 골목정원 조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의성군과 이웃사촌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주민 주도로 진행 중이며,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후되고 무미건조한 골목길을 생기 넘치고 정겨움이 흐르는 소통의 공간으로 재창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올해 4월 주민회의를 시작으로, 마을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골목정원 설계안을 마련하였고 지난해 완성된 골목정원 구간에는 야간에도 주민과 방문객이 정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명을 설치하였으며 5~6월 용기1리 주민들의 주도로 꽃과 나무를 식재한 후 7~9월 정원 관리교육을 거쳐 10월에는 주민들의 노력을 축하하는 의미로 골목정원 페스티벌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에서의 주민 주도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에서는 기본적인 구상과 재료비를 지원하고 식재와 화단 가꾸기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의성군은“이번 사업이 지역주민 서로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골목정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