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 참가자 모집 ’

주민 거버넌스 실현 및 주민들의 문화적 역량강화 기대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06 [15:23]

‘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 참가자 모집 ’

주민 거버넌스 실현 및 주민들의 문화적 역량강화 기대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5/06 [15:23]

 

‘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 참가자 모집 ’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민 주도의 문화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는 영덕지역사회의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과 지역활동가들이 전문가의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진행했던 '대게하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 과정에서 14명의 영덕군민이 참여하여 ‘귀농귀촌 지원’,‘청소년 문화공간 조성’,‘농촌 활성화’,‘관광 활성화’등 현안과제를 직접 제시하고, 원인 탐색, 아이디어 도출 및 실행 계획을 수립하여 문화도시의 마중물 역할을 하였다.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는 공모형과 지정형 두가지 형식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전문가의 심도있는 교육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주민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결과공유회 발표 및 시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의지를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게하자'는 작년에 진행되었던 ‘인싸이다’사업을 통해 교육을 받았던 1기 주민퍼실리테이터들이 직접 회의에 참여하여 주민퍼실리테이터들의 현장 실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역할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영덕문화 생활실험실에 관심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 모집으로 진행하고 있어 희망자는 5월 13일까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구글폼, 이메일,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대게하자'를 통해 주민의 문화적 참여를 수동적 객체에서 능동적 주체로 한층 더 증대된 주민들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