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 교육으로 창의력 쑥쑥' VR체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통한 창의력 성장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6:08]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 교육으로 창의력 쑥쑥' VR체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통한 창의력 성장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2/04/29 [16:08]

VR체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통한 창의력 성장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영덕 병곡초등학교(교장 이광진)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 28일 1~2교시에 영덕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 주최한 '메이커 교육'을 실시하였다.

메이커교육이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무엇인가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STEAM 교육을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VR체험과 홀로그램 만들기를 통해 가상의 현실을 경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성장시켰다.

4학년 한 학생은 “흥미로운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가상현실세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메이커 교육'을 통해 오늘의 활동들이 메이커교육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급속도로 변화하는 사회 속에 스스로가 해결방안을 찾아나가야 한다는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 앞으로 메이커교육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창의력을 성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