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가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 ‘김장봉사’활동 실시

전경중 | 기사입력 2021/12/09 [16:08]

태백시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가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 ‘김장봉사’활동 실시

전경중 | 입력 : 2021/12/09 [16:08]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가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 ‘김장봉사’활동 실시


[울진타임즈=전경중]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일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으로 ‘김장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김장의 의미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에게 김장을 전달함으로써 관내 지역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봉사활동의 의미를 알아보고자 추진됐다.

봉사활동에는 태백시청소년참여위원회 9명, 상장청소년운영위원회 4명, 상장청소년동아리 4명, 철암청소년운영위원회 6명 등 총 23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김장김치 40통을 직접 담궜다.

정성껏 담근 김치는 청소년들이 직접 철암동행정복지센터로 전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생에 직결되는 만큼 마스크착용 및 틈틈이 손씻기, 손소독을 실시하며 방역활동을 준수하며 활동을 진행됐다.

김한섭 관장은 “청소년들 본인이 직접적인 경험을 해봄으로써 지역에 대해 더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관내에서 더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줄어들고 있는 시기에 봉사활동의 의미를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된 김치는 철암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에 배분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