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 인싸들이 모인다는 핫플레이스, 이곳 어디?

전경중 | 기사입력 2021/12/07 [13:21]

영덕 인싸들이 모인다는 핫플레이스, 이곳 어디?

전경중 | 입력 : 2021/12/07 [13:21]

 

영덕 인싸들이 모인다는 핫플레이스, 이곳 어디?


[울진타임즈=전경중]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지역 청년들이 선정한 핫플레이스(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인기 있는 장소)를 담아 제작하는 프로젝트‘영덕콩닥 핫플맵’의 지도 제작을 완성했다. 지도는 밥집&술집, 카페&베이커리, 휴식&체험 3가지의 주제로 총 18곳의 장소를 담았으며 주요 관광지, 관내 음식점 및 카페, 지역마트, 문화센터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영덕콩닥 핫플맵’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 주관하여 지역문화인력에게 지원하는 기획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교류와 청년문화를 형성하고자 지난 9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4회간 진행된 지도 제작 프로젝트다.

총 34명의 청년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 인구 비율이 적고 청년들 간의 교류가 부족한 영덕에서,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본인이 살아가는 지역에 대해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지역 청년들이 각자가 자주 방문하거나 애정하는 장소를 소개하고 나누며 영덕의‘핫플레이스’를 교류했다. 4회차간 ‘캠핑장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 ‘영덕 핫플 탐방기’,‘영화와 즐기는 치맥/치콜 파티’,‘피자와 풀어보는 핫플 썰파티’라는 재미난 주제로 회차마다 핫플레이스 발굴과 선정, 지도 제작을 위한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참여자들은 “또래 청년들과 함께하는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보고 느낀 좋은 점들을 우리지역 사람들과 공감하며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 앞으로도 청년들 간에 모일 기회가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기획하여 소통의 시간을 갖고 청년들 간의 유대감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