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군, 도심에서 벗어나 영덕대게랑 한 달 깐부할래 ?

12월 한달간 영덕대게축제 즐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전경중 | 기사입력 2021/11/22 [11:06]

영덕군, 도심에서 벗어나 영덕대게랑 한 달 깐부할래 ?

12월 한달간 영덕대게축제 즐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전경중 | 입력 : 2021/11/22 [11:06]

 

영덕대게축제 즐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울진타임즈=전경중]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2021 영덕대게축제와 지역의 겨울을 청년의 눈으로 보고 즐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오는 11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영덕에서 한달 여행하고 머물며 경상북도 최우수축제인 영덕대게축제를 보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맑은공기특별시 영덕의 겨울철 문화콘텐츠를 직접 발굴하기 위해서다.

모집 대상은 영덕 한달살이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타지 거주자로 영덕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는 청년은 누구나 가능하다 .예술 분야(음악, 디자인, 미술, 공예, 비디오) 프로젝트 수행(영상편집)과 SNS 사용 및 유튜브 채널 업로드가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총 5개 팀(1팀당 최대 3인)으로 지원신청서 및 재능을 활용한 프로젝트 기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예술인 팀은 12월 3일부터 1월 1일까지 영해면 괴시마을, 예주고을체험마을, 병곡면 고래불체험마을, 축산면 고래산마을놀이체험장 등 한 달을 통째로 지낼 수 있는 영덕군 관내 숙박을 무료 지원받는다. 또한 영덕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생활비 150만원을 함께 지원받는다.

참여자는 필수 미션으로 영덕대게축제 중 대게줄다리기, 로블록스 대게게임 등 축제 이벤트를 적극 참여 및 홍보하며 영덕 한 달 살기 vlog 2편, 대게축제 1편, 영덕홍보영상(3분정도) 1편을 제작 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해야한다. 그 외 영덕의 여행지, 맛집, 액티비티, 지역문화를 즐기며 한 달 살기 계획표에 따른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 하면된다.

참가팀은 추가적으로 개별, 또는 협업하여 영덕을 브랜딩 할 수 있는 공모전 형식의 굿즈 및 콘텐츠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하는 팀에게는 한 달 살기 시작 후 첫 주까지 기획안을 받아 심사 후 팀별 콘텐츠 개발비 50만원을 지원한다. 결과물은 한 달 살기 결과공유회 당일 프로젝트 결과와 상품화 방안을 발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