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송,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

청송 Wee센터 1학기 상담주간 실시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4/06 [16:07]

청송,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

청송 Wee센터 1학기 상담주간 실시

전경중 | 입력 : 2021/04/06 [16:07]

 


[울진타임즈=전경중]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월 2일 ~ 4월 6일기간에 1학기「상담주간」을 실시했다.「상담주간」기간에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서비스, Wee센터 홍보 부스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을 운영하였다.

「상담주간」은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위기 학생의 조기 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학기 초 연 2회 실시되고 있으며,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신청한 학교로 직접 방문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이전초, 안덕초, 진보초, 현서중·고 총 5개교의 학생 280명이 참가하였다.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에 참가한 학생들은 성격유형검사, 학습유형검사, 진로검사를 통해 자신의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학습유형과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체험 활동(소망나무 만들기, 네온사인 만들기, 블록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비누 만들기)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학기 새로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아갔다.


구서영 청송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제약되어 있는 수업환경에서 이번 상담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마음껏 발산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며, 더불어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하여 신학기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