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 ‘비대면’ 진행

전경중 | 기사입력 2021/01/19 [12:23]

청송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전면 ‘비대면’ 진행

전경중 | 입력 : 2021/01/19 [12:23]


[울진타임즈=전경중] 청송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관내 농업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 방식을 적용하여 농업방송 및 자체 강사를 적극 활용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으로 진행되며, 청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농업인들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청송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작목을 중심으로 벼, 사과, 고추, 자두, 양봉,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농기계 관리 등 여러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별 전년도 영농평가와 새해 영농계획 수립, 신규 연구·개발된 기술의 신속한 보급 등을 통해 당면 현안과제 해결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신청 및 교재 배부는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유선으로도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고 한해 농사의 성공적 설계를 위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