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 ZOOM 활용한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2/15 [21:30]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 ZOOM 활용한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전경중 | 입력 : 2020/12/15 [21:30]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8일 온·오프라인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주민총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라 당일 현장 참석인원은 임원진 등으로 최소화하고 대부분의 주민자치위원들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총회 개최 현장을 화상회의 플랫폼 ZOOM과 연결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한 것으로, 관내 17개 동 중 유일하게 실시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주민총회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가 구성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주민총회로, 그간의 활동을 돌이켜보고 내년도 실행의제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실행의제는 각 분과별로 콩트 및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하였으며,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 등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전수원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온ㆍ오프라인으로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종결되어 많은 주민들이 함께하는 주민총회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나재진 왕십리도선동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활동을 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주민들이 함께할 수 없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실시간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월드서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