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진교육지원청,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개최

울진교육지원청, 지역 해양특색교육 활성화 행사 지원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5:34]

울진교육지원청,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개최

울진교육지원청, 지역 해양특색교육 활성화 행사 지원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9/23 [15:34]

 

▲ 울진교육지원청,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개최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지난 9월 21일~22일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행사가 울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 환경교과연구회가 주최하고 국립해양과학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울진 해양환경에너지 교사연구회 공동주관, 울진교육지원청과 한울원자력본부 후원으로 개최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영상을 통해 “선생님들의 자발적 참여로 시작된 점을 높이 평가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해양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고 건강한 지구를 위해 작은 실천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첫 시작을 축하해주셨다.

울진교육지원청 황석수 교육장을 비롯한,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 박경애 장학관,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 주호영 국회부의장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어기구 위원장, 박형수 울진 지역구 국회의원 등 관련 의원 다섯 분이 영상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달했다.

황석수 교육장은 후원기관 대표 기념사를 통해“울진은 해양, 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교육적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이곳에서 제1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1회에 그치지 않고 울진을 대표하는 교육 행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우천과 강풍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2,000명의 가족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울진에서 이렇게 큰 행사를 처음 와봤다. 박물관, 과학관, 연구소 등에서 무엇을 하는지 처음 알게 됐고, 페이스페인팅, 디퓨져 만들기 등 선생님들이 진행해 주는 부스도 너무 재미있었다. 내년에도 또 놀러 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