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시 올해의 책 ‘2024 원북원 포항 서평 공모전’ 개최

포항시 올해의 책, 서평으로 함께 해요!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5:47]

포항시 올해의 책 ‘2024 원북원 포항 서평 공모전’ 개최

포항시 올해의 책, 서평으로 함께 해요!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6/04 [15:47]

▲ 올해의 책 서평공모전 홍보물.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포항시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2024 원북원 포항 서평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4 포항시 올해의 책 3권(▲어린이 부문-백오봉, 새 학교에 가다(최소희 저) ▲청소년 부문-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이꽃님 저) ▲일반 부문-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정보라 저) 중 한 권을 읽고 느낀 감상평을 표현하는 서평 공모전은 A4 용지 한 장 분량의 글로 표현하는 ‘한 장 서평’, 직접 그린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림 서평’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프로그램-원북원포항)·우편(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31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 4층 사무실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인당 부문별 참여는 가능하나 한 부문에 중복참여는 할 수 없으며, 입상작의 저작권은 포항시에 귀속되고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

또한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작품 혹은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시상 후라도 입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은 포항시 행사에 활용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2개 부문 총 32명의 수상자를 선정, 수상자에게는 포항시장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포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9월 10일 개별 연락 및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병술 시립도서관장은 “2024 원 북 원 포항 서평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를 고대한다”며 또한 “많은 국민이 공모전에 참가해 자신의 문학적·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쳐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